호락호락

자유게시판

게시물 상세
[헬랜 캘린더] 헬퍼랜서 일상스토리 #8. 구직자 프리랜서 선택이 늘어난다!
작성자 : OOO   작성일 : 2022-03-24   조회수 : 336

안녕하세요 여러분! 헬랜입니다!

 

오늘 제가 읽은 한 기사를 함께 공유하고 싶어요!

요즘 많은 분들이 프리랜서로 일을 시작하고 또 제2의 커리어를 위해 도전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싶어하는 구직자와 

코로나를 겪으며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인력비용을 줄이고자하는 기업의 needs가 

찾은 협의점이라는 말이 와닿습니다!

 

서로에 필요에 맞게 현 상황에 맞게 변화되는 구직의 형태를 조명해봅니다!

 

오늘의 헬랜이었습니다!

 

----------------------------------------------------------------------------------------------------------

 

구직자 프리랜서 선택 는다…대졸 근로자 51% 달해 

퇴사한 직장인들이 새로운 직장 대신 파트타임 직업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긱(Gig) 경제 플랫폼인 ‘업워크’는 지난해 대졸 근로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1%가 프리랜서를 선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020년 조사와 비교해서 6%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특히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비즈니스 컨설팅 분야에서는 프리랜서 비중이 50%에서 53%로 늘었다.

업워크 측은많은 직원을 떠나보낸 기업들이 일면식도 없는 전문가와 일하는 데 익숙해졌다”며 

“업무의 유연성을 원하는 근로자와 기업이 프리랜서라는 합의점을 찾아냈다”고 설명했다.
 

풀타임 직원에서 프리랜서로 전향을 원하는 근로자에 대해 월스트리트저널(WJS)은 3단계 과정을 거치라고 조언했다. 

 

가장 먼저 프리랜서로 나설 만큼 전문성이 충분한지 자문해야 한다. 

 

다음은 건강보험과 세금 문제다. 

WSJ은 “당장 자율성과 높은 급여만 보고 프리랜서로 전향했다가는 보험과 세금 문제로 후회할 수 있다”며 “

배우자의 보험이 좋다면 유리한 조건에서 프리랜서를 시작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은 네트워킹이 충분한지 점검해야 한다. 

과거에 함께 일하며 능력을 인정해준 사람이나 회사가 많을수록 좋고, 전문적으로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업체도 활용해야 한다.


원본기사출처) 중앙일보 : 구직자 프리랜서 선택 는다…대졸 근로자 51% 달해 (koreadaily.com)

https://news.koreadaily.com/2022/03/21/economy/economygeneral/20220321185110702.html

 

이전글 [헬랜 캘린더] 헬퍼랜서 일상스토리 #7. 온가족 코로나 확진, 업무는 계속된다!
다음글 [헬랜 캘린더] 헬퍼랜서 일상스토리 #9.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란?

※ 댓글은 회원만 작성 가능하며 익명으로 처리되어 등록됩니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번호
* 왼쪽의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입력하세요.

먼저 좋은 기업에 들어가서 일하고 싶은 취준생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좀 멀게 느껴지는 세계네요.. ㅠ

OOO 2022-04-06 16:42:54

고객센터월~금 10: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02-703-6400
info@hotelinnetwork.com Fax : 0504-276-9759 카카오채널카카오채널 ID : 호텔인네트워크